현대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 대세 인정!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이라고 들어보셨나요?

현대해상에서 업계 처음으로 내놓은 상품인데요, 어린이가  있는 경우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신박한 상품입니다. 한 번 자세히 들여다 보겠습니다~~

현대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특약

업대해상의 어린 자녀 할인 자동차보험은 처음 나온 독특한 상품입니다.

게다가 인기가 많아 출시 1년만에 26만건을 돌파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현대해상 하이카 ‘어린이 할인 자동차보험=자녀할인 특약’ 인데요.

가입실적이 1년만에 26만건을 넘어설 정도로 소비자들에게 호응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어린이가 있는 집 차량은 운전에 신경을 쓰기 마련이기 때문에 안전 운전자일 가능이 많기 때문에 이런 특약이 나올 수 있었습니다.

현대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만 6세 이하 보험료 7% 할인

현대해상은 또 업계 최초로 만 6세 이하의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의 자동차보험료를 7% 할인해 주는 새로운 개념의 자동차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자동차보험의 빅데이터(Big Data)를 분석한 결과로 어린 자녀가 있는 고객들의 교통사고 발생 위험도가 낮다는 점을 착안해 검증과정을 거쳐 독자적으로 개발했습니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어린 자녀가 있는 운전자일수록 저속운전과 방어운전, 그리고 교통법규 준수, 안전벨트 착용 등 안전운전을 실천하는 경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자녀 할인 특약 가입고객은 만 30세부터 42세까지 연령대가 80% 이상이 가장 많았습니다.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가입대상

보험개시일 기준 기명피보험자의 부양자녀가 7세(만6세) 이하이거나 태아를 임신한 경우

필요한 서류

보험료 할인은 ‘Hicar서비스 특약’을 제외한 전담보 기준입니다.

현대 자동차보험 자녀할인  제출할 서류

1.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증 등 기명피보험자의 만 6 세 이하 자녀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처음 1회만 제출하면 됩니다.

2. 태아의 경우는 병원에서 발급한 임신확인서 제출
만약 고객분이 현대해상 다른 보험계약(ex : 굿앤굿어린이CI보험)을 통해 해당 서류를 이미 제 출한 경우 생략 가능합니다.

3. 그 외 추가 사항
자녀의 범위는 기명피보험자 자녀로서 친자녀 (양자 or 양녀 포함), 법률상의 혼인 관계로 인한 계자녀까지 포함됩니다.
해당 자녀 1명만 있어도 보험료가 할인되며, 다자녀인 경우 최저 연령 자녀 기준 만 6세 이하까지 입니다.
보험가입당시 만6세이하 자녀가 있었으나 특약혜택을 받지 못한 경우 보험개시일 기준 환급이 가능합니다.

한 번 알아두시면 그 다음부터는 간단한 게 장점인데요.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있거나 계약기간 중 출산을 하게 되면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증빙 서류를 최초 가입 때 한 번만 제출하면 자녀가 만 6세가 될 때까지 자동으로 할인이 됩니다.

특히 현대해상 어린이보험 가입고객은 별도 서류 제출 없이 자동으로 할인이 적용되니까 조건이 된다면 반드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인기가 높은 이 상품은 메리츠화재와 KB손보, 동부화재와 악사다이렉트에도 자녀할인 특약 상품으로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