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 할인 TIP : 전방 충돌방지장치 장착 특약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 할인 TIP : 전방 충돌방지장치 장착 특약

요즘 자동차보험회사에서 다양한 할인특약을 내놓고 있습니다.

DB손해보험(구 동부화재)가 T-map을 이용한 안전운전할인 상품을 내놓았는데 KB손해보험도 안전운전자를 겨냥한 신상 특약을 내놓았습니다.

삼성화재도 안전 운전장치와 관련된 것으로 전방 충돌방지장치를 장착한 차량 소유주에게 자동차보험 기본보험료를 평균 4% 할인해 줍니다.
▶ 삼성화재 자동차 보험료 할인 TIP : 삼성화재 전방 충돌방지장치 장착 특약  가입조건은?
→ 가입대상 : 개인용 및 업무용 승용차로 오는 12월 21일부터 판매됩니다.

→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차량 : 전방충돌경고장치(FCW) , 자동비상제동장치(AEB) 장착 차량.

전방충돌방지장치란?

전방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주행 중인 차량과의 거리를 감지해 운전자에게 경고해 주거나 충돌을 방지 또는 경감하기 위해 차량이 자동으로 제동되는 장치입니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 해외 선진국에서 사고 및 피해 감소가 증명된 첨단 안전장치입니다.

장착 시 추돌사고가 4분의 1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자동차 보험료 할인 TIP : 첨단 안전장치 탑재 차량 할인해주는 보험사 정보
신차를 구입하셨다면 첨단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차를 모는 드라이버 입장에서도 안전장치는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시스템이고 자동차보험회사 입장에서도 사고율을 낮춰주기 때문에 안전장치가 장착된 차량 소유주에게는 할인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을 비롯해서 악사손해보험, DB 동부화재, 메리츠화재에 이어 현대해상까지 5개 손해보험사가 모두 해당되는데요.

위 보험사들은 차선이탈 경고장치나 차선유지보조장치 등 첨단기술장치를 탑재한 차량에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을 운영하거나 운영할 계획입니다.
▶ 첨단 안전장치 탑재 차량 할인해주는 보험사 정보
◇ 동부화재 : 자동차보험 차선이탈 경고장치 특약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용에 한정합니다.) 보험료의 4%를 할인해주며 차량 출고시 차선이탈 경고장치가 장착된 경우 가입이 가능합니다.

◇ 한화손해보험 : 차선이탈 경고장치를 갖춘 차량의 경우 보험료를 평균 5.8% 할인해줍니다.


   관련 포스트 가기-> 한화 자동차보험 차선이탈경고장치 5.8% 할인

◇ 악사손해보험 :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와 자동차 안정성 제어장치를 장착한 자동차에 보험료를 각각 5.8%, 2.4%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 메리츠화재 :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차선유지보조장치 장착된 차의 경우 보험료를 최대 3% 할인해줍니다.

◇ MG손해보험 : 차선이탈 경고장치와 차선유지보조장치 장착 차량이 대상으로 특약을 출시 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이 현재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해주는 특약은  주로 안전운전을 위한 시스템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고없이 자동차를 타고 다니는 운전자에게 혜택을 많이 주는 것과 동일합니다.

평상시에 본인을 위해서도 절약을 위해서도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